주제
촉진 믹스 중 PR과 다이렉트 마케팅에 대하여 사례를 찾아 분석하시오
서론
영어로 촉진은 ‘Promotion’이다. 국어사전에서는 ‘다그쳐 빨리 나아가게 함’으로 정의한다. 촉진은 매출증대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다. 기업 중심적으로 본다면 촉진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널리 알려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중략>
본론
■ PR의 개념
영국 PR협회 (The(UK)Institute of Public Relation)에 따르면 PR은 ‘조직과 대중 사이에 신뢰와 상호이해를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일관된 노력’을 말한다. 미국PR 소사이어티는 ‘PR은조직과대중이서로적응할수있도록돕는건 것이 여러 그룹에 속한 사람들의 협력을 얻기 위한 조직의 노력이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