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7,000p |
2022-01-10 17:24:26 |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서론
최근 들어 ‘성인학습’이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에 갑자기 등장한 것이 아니다. 평생학습은 학습이라는 말이 갖는 강제성에 대한 저항감에서 비롯되었다. 성인학습은 생활공간(가정, 학교, 사회)과 생활 주기(노인, 성인, 청소년, 아동, 유아)가 통합된, 다시 말해 다양한 시기와 장소에서 이
중략
본론
■ 행동주의 학습이론
행동주의에서는 학습은 외부의 자극에 대한 외형적인 반응의 지속적인 변화라고 생각하며 자극과 반응의 관계, 강화 등을 학습 성공의 중요한 열쇠로 여긴다. 그러므로 행동주의 입장의 교수설계는 주어진 외부의 자극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하고 학습자로부터 관찰될 수 있고 측정될 수 있는 결과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