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08-04 15:28:44 |
|
최근 놀이중심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현장에서 교사의 놀이지도와 역할이 중요해졌다. 가치 있고 의미 있는 놀이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놀이지원방법, 상호작용, 놀이개입방법, 놀이환경 등)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경험에 비추어 자유롭게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에대한 자신의 의견을 논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최근 놀이중심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현장에서 교사의 놀이지도와 역할이 중요해졌다. 가치 있고 의미 있는 놀이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놀이지원방법, 상호작용, 놀이개입방법, 놀이환경 등)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경험에 비추어 자유롭게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에대한 자신의 의견을 논하시오.
서론
놀이는 영유아들의 생활 그 자체로 영유아는 자연스럽게 놀이를 하는 동안 탐색하고 실험하며, 사물에 대해 가장 잘 배우고 이해한다. ‘영유아는 놀면서 큰다’라는 말처럼 영유아는 성장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놀이를 추구하게 된다. 놀이는 영유아가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하며 배우는 과정으
중략
본론
■ 놀이중심 교육의 중요성
놀이중심 교육의 중요성은 교사가 영유아들과 얼마나 많은 상호작용을 하느냐에 있지 않고 어떻게 상호작용하느냐에 있다. 교사가 지원적이고 반응적인 방식으로 지도하면 놀이가 활성화될 수 있다. 우선 교사는 재료를 제공하고 영유아들이 놀이를 독립적으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한다. 현장에서 놀이자료를 준비하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