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4-02-06 14:30:58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시오

조회수 83 추천수 2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ADHD의 개념

      ■ ADHD의 특징

      ■ 실천방안

      ■ 학교에서의 해결중심 상담의 적용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ADHD란 가장 흔하게 진단되는 행동장애이고, 대략 3~5%의 아동에게 나타난다. ADHD는 발달적으로 부적절한 주의집중, 과잉행동, 충동성이 강하며, 이러한 성향이 여러 상황에서 6개월 이상 지속되고 7세 이전에 시작되는 유아기 장애다. ADHD는 한 가지 자극에 지속해서 주의집중 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함을

      ...중략

     

    • 본론

      ■ ADHD의 개념

       

      ADHD는 발달적으로 부적절한 주의력과 비정상적인 활발함 그리고 충동적인 성향이 심각하고 지속적이어서 아동의 일상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상태로 정의된다. ADHD 아동들은 집이나 학교 등의 주요한 환경에서 자신의 행동을 적절하게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며 자신의 과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쉬지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hwp 384 KB 2024-02-06 14:30:52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기타 5,000p 한국 가족의 글로벌 이슈인 저출산(저출생), 고령... 73 10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쿠우****님, 개별 토론자료를 메일로 발송하였습... 85 19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쑹쏭****님, 개별 토론자료를 메일로 발송하였습... 82 21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여름****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118 29 2024-04-18
레포트요청완료 휴우****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84 17 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