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단계 6단계를 제시한 후 그 중 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단계’의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아동미술의 발달단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1. 로웬펠드의 아동미술발달단계 6단계 설명
2. 1단계를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단계 1단계와 비교하여 설명
3.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미술의 발달단계에 관련된 생각을 설명
아동에 있어 미술활동이란 표현활동에서 최초의 창의적인 작업이며, 자신의 상상을 현실적으로 나타내는 작업들이기 때문에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할 수 있다. 미술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풍부한 인간성을 바탕으로 한 미적인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아동미술교육은 아동의 본능적인 표현욕구를 만족시켜주며 표현과정
중략
본론
■ 로웬펠드의 미술표현 발달단계
로웬필드는 어린이의 순차적인 발달을 매우 중요시 한다. 어린이가 태어나서 성장하면서 일정한 단계를 거쳐 발달하며 어떤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전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입장이다.그래서 미술교육은 먼저 어린이의 일반적인 발단단계를 정확하게 연구하고 그에 맞는 동기부여재료 등이 주어져야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