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7,000p |
2022-01-10 17:15:43 |
|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 등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 등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서론
잠재적 교육과정은 ‘형식적 교육과정이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것이 아니다’는 가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학습자들이 교육기관에서 배우는 많은 것들이 교육과정 문서나 교사에 의해 실행된 프로그램 등과 같은 형식적 교육과정이 아니라 다른 교육과정에 의해 생겼다고 본다. 잠재적 교육과정은 ‘교육기관
중략
본론
■ 잠재적 교육과정의 의미
잠재적 교육과정은 ‘공개적으로 가르치거나 다루어지지 않았지만, 수업 분위기, 학급문화, 교육기관의 관행 등으로 학습자가 은연중에 배우거나 경험한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숨겨진 교육과정’으로 아예 보이지 않는 교육과정이 아닌, 숨겨져 있어서 잘 보면 보이는 교육과정으로도 이해될 수 있다. 표면적 교육과정과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