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2-07-29 16:45:52

보육현장에서 수학교육을 위한 ‘물리적 환경구성’ 시 영아, 유아를 위한 수학학습 영역구성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효율적인 교수학습자료를 이용한 실제 수업방법을 제시하시오.

조회수 145 추천수 30 댓글수 0 스크랩수 1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보육현장에서 수학교육을 위한 ‘물리적 환경구성’ 시 영아, 유아를 위한 수학학습 영역구성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효율적인 교수학습자료를 이용한 실제 수업방법을 제시하시오.

1. 교수학습자료를 이용한 실제 수업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2. 물리적 환경구성 시 영아와 유아의 수학영역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는 결론 부분에 꼭 기술하시오.

 

 
 
 
서론
 

영유아교육과정은 수학적 탐구를 ‘영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사물과 사건을 직접 분류해 보고, 비교해 보고, 관계를 찾아보는 등의 구체적인 조사 활동을 통하여 수학적인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것이다.’라고 정의한다. 이는 영유아의 수학학습이 일상생활 그 자체에서 비롯된

중략
 
 
 
 
본론
 

■ 영아의 수학영역

 

영아기 탐색활동은 탐색활동자료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영아는 탐색환경의 물적 요소를 변화시켜 탐색의 성격이나 방향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영아의 수학적 능력에 맞는 적절한 수학적 탐색활동자료의 제공은 필수적이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보육현장에서 수학교육을 위한 물리적 환경구성 시 영아, 유아를 위한.hwp 332.5 KB 2022-07-29 16:45:49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