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교사의 역할
■ 피드백의 의의
본문 내용
이제까지 쓰기는 언어 교육에서 개발해야 할 주요 수단이라기보다 다른 영역을 보조하고 강화하는 기능이라는 인식이 일반적이었다. 쓰기 교육에 대한 이러한 생각은 여러 문제점을 낳았다. 말하기나 듣기, 읽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문법적인 연습의 쓰기 활동에 치우쳐졌으며, 따라서 체계적인 쓰기 수업이
...중략
■ 교사의 역할
피드백은 ‘오류수정’이라는 개념과 비교해 볼 때 좀 더 넓은 의미다. 오류수정은 학습자의 언어적 오류를 교사나 동료 학습자 혹은 스스로가 수정하는 언어적 측면에 국한된 바로잡기 행위인 데 비해, 피드백은 이러한 오류수정을 포함하여 학습자 반응 전반에 대한 교사의 평가, 확이, 설명 등이 포함된 포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