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특수교육에서의 진단·평가
1) 진단·평가의 목적
2) 진단·평가 방법
■ 개별화교육계획에서의 진단·평가
■ 장애아동을 위한 개별지도 예시
본문 내용
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와 환경에 맞는 개별화된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는 것은 우리나라 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이며 특수교육에서는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다. 모든 인간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중략)
■ 특수교육에서의 진단·평가
1) 진단·평가의 목적
진단은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 현장에서의 진단은 교수 목표를 세우고 교수활동을 진행하기 위하여 이루어진다. 교사는 진단이라는 과정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가르쳐야 할 목표와 내용, 방법 등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