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특수아 통합 교육의 당위성을 법적, 사회-윤리적, 교육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법과 현실의 괴리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시오
서론
모든 사람들은 장애를 가졌든지 그렇지 않든지 간에 혼자서는 살아 갈 수 없다. 사람들은 서로 어울려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서 사회적 상호 작용을 경험하게 되고 그러면서 인간다운 모습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장애인으로 하여금 장애를 극복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
중략
본론
■ 특수아 통합교육의 당위성
1. 법적측면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적 배경으로 제시되고 있는 법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실질적으로 통합교육 그 자체를 의무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조항은 어는 법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다. 그러나 앞에서도 언급하였듯이 1975년 미국의 공법 94-142에서 명시하고 있는 ‘최소 제한 환경에서의 적절한 교육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