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동미술과 뇌발달의 연관성
2. 좌뇌와 우뇌의 역할
3. 좌뇌와 우뇌를 발달시키는 미술활동의 5가지 예
서론
미술교육이란 좋은 인간을 만드는데 필요한 학습이지 결코 점수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런데 20세기후반에 들어와 과학과 의학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미술교육에서도 과학과의 결합을 시도하면서 우뇌를 활용하려는 방법이 제시되었는데, 미술교육에서 우뇌 활용은 기존의 교육의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열쇠를 제공
중략
본론
■ 아동미술과 뇌발달의 연관성
미술활동이란 단순히 눈으로 관찰하고 손으로 표현하는 행위가 아니다. 눈으로 들어온 시각정보는 시신경을 통하여 두뇌 중앙에 위치한 사상하부를 경유하여 후두엽에 전달되어 일차적인 시각정보가 분석되고, 다시 전두엽의 좌우측뇌를 거쳐 입체적 영상으로 조립되며, 두정부에 위치한 운동령을 통해 표현되는 뇌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