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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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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20,000p

2023-08-23 11:46:27

3주 2차시에서 평음, 경음, 격음 각각의 조음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평음, 경음, 격음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하고 그에 따라 발음 교육 방법론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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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주 2차시에서 평음, 경음, 격음 각각의 조음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평음, 경음, 격음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하고 그에 따라 발음 교육 방법론을 제시하시오.

     

     
 

목차

  • 서론
  • 본론

■ 평음, 경음, 격음

■ 발음 교육 방법론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한국어의 자음은 기의 세기에 따라 평음, 경음, 격음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는 다른 나라의 언어에서 잘 나타나지 않은 특징으로 외국인 학습자들에게 한국어 평음, 경음, 격음은 발음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한국어에는 ‘평음·경음·격음’의 대립이 가장 큰 음운적 특징을 가진다. 외국인에게 가장 어려운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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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론

■ 평음, 경음, 격음

 

우리말 자음에는 평음(平音, 예사소리), 격음(激音, 거센소리), 경음(硬音, 된소리)의 구별이 있는 것들이 있다. /ㄱ/, /ㄷ/, /ㅂ/, /ㅅ/, /ㅈ/이 평음이고 /ㅋ/, /ㅌ/, /ㅍ/, /ㅊ/이 격음이고 /ㄲ/, /ㄸ/, /ㅃ/, /ㅆ/, /ㅉ/이 경음이다. 여기서 금방 알 수 있듯이, 같은 발음 기관을 사용해서 입 안의 같은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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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3주 2차시에서 평음, 경음, 격음 각각의 조음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hwp 331.5 KB 2023-08-23 11:4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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