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07-12 14:50:55 |
|
영유아학급이나 대상아동이 무언가 하고 있는 상황을 10여 분 녹화한 후에 그 내용을 1) 첫 번째는 목적 없이 그냥 관찰하기, 2) 두 번째는 목적을 정하고 관찰하기(예, 신체적 특징이나 행동 특징 등), 3) 세 번째는 또 다른 목적(예, 아동 간의 상호작용이나 정서반응)을 가지고 관찰해보시오. 세 가지 관찰 내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영유아학급이나 대상아동이 무언가 하고 있는 상황을 10여 분 녹화한 후에 그 내용을 1) 첫 번째는 목적 없이 그냥 관찰하기, 2) 두 번째는 목적을 정하고 관찰하기(예, 신체적 특징이나 행동 특징 등), 3) 세 번째는 또 다른 목적(예, 아동 간의 상호작용이나 정서반응)을 가지고 관찰해보시오. 세 가지 관찰 내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서론
영유아기는 그 어느 시기보다도 발달의 속도가 빠르며 개인차가 많은 시기이다. 신체발달에서의 개인차, 인지발달과 언어발달, 사회 및 정서발달에서의 개인차가 큰 시기다. 영유아는 학습속도와 기질, 상황, 사전 경험, 환경에 따라 개인차를 나타내며, 이런 개인차를 고려해줄 때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으
중략
본론
■ 아동관찰의 의의
관찰은 일상생활 속에서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행동을 연구하는 데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은 어떤 현상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절차이다. (예를 들면, 천문학자가 천체망원경으로 별자리의 움직임을 조사하는 것). 그러나 좁은 의미에서의 관찰은 일상생활 속에서 진행되는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