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총체적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총체적 접근법은 부호중심 접근법의 단점과 한계를 비판하고 보완하기 위해 등장한 접근법이다. 그래서 부호중심 접근법과는 정 반대에 있는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가 스스로 언어를 배우고 구성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 또래와의 상호작용, 교구, 교재, 그림책과의 상호작용
중략
본론
■ 총체적 언어교육의 이해
총체적 언어 교육은 그동안 추상적이고 탈상황적이며 형식적이었던 언어 교육을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아동에게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되게 함으로써 언어활동이 의미 이해의 과정이 되도록 하여 아동의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언어 교육의 한 방법이다. 언어를 음소나 낱자를 중심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