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학생들 본인이 경험한, 또는 본인이 생각하는 서비스 마케팅이 가장 좋았던 서비스 기업 하나를 선택하여 그 기업의 마케팅 믹스, 마케팅 방법, 왜 마음에 들었는지에 대해 서술하세요.
목차
■ 내가 선택한 서비스 기업 ; 올리브영
■ 선택한 이유
1. 기업의 마케팅 믹스
2. 마케팅 방법
3. 마음에 든 이유
본문 내용
많은 경영자와 마케터가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의 본질과 내용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알리스와 로라 리스는 “마케팅은 전략이 90%를... (중략)
■ 내가 선택한 서비스 기업 ; 올리브영
1999년 올리브영 신사점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드럭스토어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그러나 드럭스토어라는 공간 자체가 생소했던 기존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인상을 심어주지 못해 고전에 고전을... (중략)
올리브영은 VMD 측면에서도 기존 셀프 셀렉션 형태를 고수하지 않고 카운슬링존을 접목한 복합 형태를 띄고 있으며 상품 구성에서도 사업초기부터 진행해 왔던 한국형 뷰티&헬스 스토어 모델을 안정화시키는데... (중략)
이외에도 올리브영에서 제품 구매 시 CJ멤버쉽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어 적립금은 CJ그룹 계열사에서 모두 사용가능 하다는 것도 구매요인에 한 몫 하고 있다. 같은 가격, 같은 제품이면 조금 더 많은 혜택을 누리길...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