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07-12 14:49:17 |
|
발견학습 이론에 따른 수학교육의 특성을 서술하고, 탐구중심의 활동이 수학적 성향과 문제해결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발견학습 이론에 따른 수학교육의 특성을 서술하고, 탐구중심의 활동이 수학적 성향과 문제해결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서론
21세기는 지식, 정보화 기반 사회로 우리는 쉼 없이 넘치는 지식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빠른 변화에 맞추어 지식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새로운 지식이 생성되고 또 소멸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단편적인 지식을 암기하는 것은 언제 바뀔지 모르는 지식을 암기하는 것
중략
본론
■ 브루너의 이론과 발견학습 이론
브루너에 의해 제안된 발견학습이란 학습자가 교사의 설명에 의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나 문제의 파악, 가설의 설정, 가설검증과 확인, 실제에의 적용 등의 과정의 추리와 직관을 통해 학습자 스스로 지식을 발견하고, 한 교과의 기본적인 지식의 구조를 이해해 나가는 과정이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