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마케팅조사의 필요성과 올바른 마케팅조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 마케팅조사의 필요성
1) 기업 입장에서의 필요성
2) 고객 입장에서의 필요성
■ 올바른 마케팅조사 과정
■ 마케팅조사 시 유의사항
본문 내용
마케팅조사는 시장환경이 창출해 내는 여러 가지 불확실한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함으로써 내재되어 있는 불확실성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방법의 하나이다. 마케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이와... (중략)
■ 마케팅조사의 필요성
1) 기업 입장에서의 필요성
기업 간의 경쟁 심화와 소비자 기호의 개성화라는 최근의 시장환경에서 기업이 단순히 경영자의 직관이나 경험에 의존하여 기업의 미래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은 상당한 위험을 감내해야 하는 상황을 초래할지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