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태도의 이해
■ 태도변화의 기제들
■ 태도 변화를 위한 방안
본문 내용
태도는 어떤 대상에 대해 지속적으로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려는 학습된 경향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독일의 심지학자인 데이비드 카츠(D. Katz)에 의하면 태도는 행위자로 하여금 바람직한 욕구를 달성하게... (중략)
■ 태도의 이해
1) 태도의 정의
태도는 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 있게 호의적 혹은 비호의적으로 반응을 나타내려는 학습된 경향을 말한다. 태도는 어떤 사람이 어떤 대상(제품, 상표, 서비스, 소매점)에 대해 호의적인가 비호의적인가를 반영하는... (중략)
2) 태도의 기능
1. 효용성 기능
태도의 효용성 기능은 소비자로 하여금 바람직한 욕구를 달성하게 만든다. 즉, 사람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보상은 극대화하는 반면, 부정적인 보상은 극소화하려는 방향으로 작용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중략)
2. 가치표현 기능
태도의 가치 표현적 기능은 태도가 소비자 개이느이 자아개념이나 이상적 가치를 표현한다고 보고 있다. 예를 들어,...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