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특징을 정리하고 어린이집에서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요
서론
언어는 사회적으로 공유된 부호이며, 임의적 상징과 규칙에 따른 상징들의 조합을 사용하여 개념을 나타내는 관습적인 체계로서 인간과 동물을 구분하는 특징 중의 하나다. 다시 말하면 처음 태어났을 때는 말을 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었던 신생아가 언어를 매개로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질문을 하고, 생각을
중략
본론
■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특징 비교
첫째,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말장애나 언어장애에 가족력이 있다. 반면에 말 늦은 아동은 관련 가족력이 없다.
둘째,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한다거나 의사소통을 하려는 행동 빈도가 낮게 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