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3,000p

2022-01-09 23:31:33

콜먼의 연구를 조사하고 그와 관련된 교육정책을 조사하여 쓰세요.

조회수 48 추천수 14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3000
 

주제

  • 콜먼의 연구를 조사하고 그와 관련된 교육정책을 조사하여 쓰세요
 

목차

  • 서론
  • 본론

■ 콜먼의 연구 1 : 교육 평등의 단계

■ 콜먼의 연구 2 : 교육평등관의 변천 과정

■ 콜먼의 연구 관련 교육정책 : 보상정책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콜먼은 교육조건의 평등에 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였다. “교육기회의 평등은 단지 취학의 평등만이 아니라 평등하게 효과적인 학교에 취학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에 따르면 다 같이 중학교에 진학하는 것만으로는... (중략)

 

  • 본론

■ 콜먼의 연구 1 : 교육 평등의 단계

 

1단계 : 교육 기회의 허용적 평등

허용적 평등관은 모든 사람에게 동등한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는 관점이다. 주어진 기회를 누릴 수 있느냐 여부는 개인의 역량과 형편에 달린 것이고, 법이나 제도상으로 특정집단에게만 기회가 주어지고 다른 집단에게는... (중략)

 

2단계 : 교육기회의 보장적 평등

허용적 평등관은 일체의 제도적 차별을 철폐함으로써 모든 사람에게 교육받을 기회를 열어주는 데에 기여했다. 그러나 교육 받을 기회를 허용하는 것만으로는 완전한 교육평등의 실현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 (중략)

 

3단계 : 교육조건의 평등

교육기회의 평등은 단지 취학의 평등만이 아니라 평등하게 효과적인 학교에의 취학을 의미하는 것으로 다 같이 중학교에 다니는 것만이 평등한 것이 아니라 학교의 시설, 교사의 자질, 교육과정 등에 있어서...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콜먼의 연구를 조사하고 그와 관련된 교육정책을 조사하여 쓰세요.hwp 326.5 KB 2022-01-09 23:31:29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