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기업의 다양한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를 분석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 전자상거래와 쇼핑 채널의 분화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 라이브 커머스 성공사례
본문 내용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 중 하나가 라이브 커머스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 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으로 쇼 호스트가 제품을 설명하고 판매한다는 점에서... (중략)
■ 전자상거래와 쇼핑 채널의 분화
1) 사회정의를 실현해야 할 국가의 헌법적 의무
온라인 쇼핑몰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 오는 과정에서 TV 시청 중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이른바 TV홈쇼핑이 등장했다. TV홈쇼핑은 TV를 통해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를 유도하는 유통 채널이다. 국내에선... (중략)
우리나라의 TV홈쇼핑은 1994년에 ‘39쇼핑’이 설립되어 이듬해 10월 본방송과 함께 출발했다. 1995년 CJ오쇼핑과 GS홈쇼핑의 개국을 시작으로 2001년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이 연이어 개국하면서 TV홈쇼핑 시장은... (중략)
하지만 2008년 IPTV의 출범으로 양방향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쇼핑환경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IPTV 서비스를 기반으로 2012년 8월 국내 최초의 T커머스 홈쇼핑인 스카이T쇼핑을 필두로 다양한 채널이 생겨났다. TV와 전자상거래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