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제품판매 관련 마켓팅 우수사례 분석 후 나의 업무 계획 세우기(인터넷, TV방송, SNS 분석 활용 포함) (3~5장)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SNS 활동 또는 주위에 보고 듣고 직접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보는 것도 좋아요. 내가 직접 발견한 제품판매 관련 PR 마케팅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우수하다고 느낀 이유와 추가적으로 보완할 내용 등을 분석하여 사진(그림)파일과 함께 설명하여 제출. 과제 내용에는 자신의 의견이 분명히 드러나도록 기술하여야 하고, 자료를 토대로 간단하게 나의 업무 계획도 함께 작성.
목차
■ 유료 멤버십의 개념
■ 우수 사례 분석: 컬리멤버스
■ 나의 업무계획: 멤버십 전략
본문 내용
현재 소매 시장에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고객의 의존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중략)
■ 유료 멤버십의 개념
유료 멤버십 서비스는 고객에게 멤버십에 가입한 대가로 할인, 무료 배송 또는 기타 혜택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유료 멤버십 서비스는 신문, 잡지 및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오랫동안 사용해 왔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중략)
보통의 구독 서비스는 신문, 면도기, 생수, 기저귀 등 상품을 정해진 날짜에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보급형 모델과 보급형 모델에 회원 전용 혜택을 내세우는 접근형 모델, 다양한 상품 중 소비자의 선호를 기반으로 상품을... (중략)
이처럼 구독 서비스와 유료 멤버십은 모두 사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온라인 쇼핑 유료 멤버십은 ‘일정 금액의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