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유아반(3세~5세) 교사라고 가정할 경우, 유아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거나 힘든 점이 무엇일지 기술하시오.
유아의 발달특성/교사의 개인적 특성을 반영하여 작성할 것.
서론
유아기의 발달 특성상 유아의 행동이 정상적이냐, 비정상적이냐를 놓고 절대적 구별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문제행동은 사회 또는 문화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일탈행동이나 부적응행동을 의미한다. 여기서 ‘부적응’이란 개체의 행동이나 욕구, 감정, 사상 등이 사회규범이나 사회적
중략
본론
■ 공격성의 이해
공격성은 다른 대상에게 해로운 자극을 주는 반응이자 제삼자에게 신체적·물리적 피해를 주려는 시도다. 공격은 우리가 다양한 행동에 적용하는 사회적 명칭이다. 어떤 행동이 공격적인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판단은 공격 의도, 반응의 강도, 반응이 일어난 맥락, 연루된 사람의 정체성 및 대응 관계에 따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