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한국인의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과 메르스에 대한 반응(및 또는 가습기 살균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이끈 심리)의 공통점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서론
2006년 개봉한 영화 ‘수퍼맨 리턴즈’는 지구에서 사라졌던 수퍼맨이 5년 만에 돌아와 악당을 물리치는 활약을 그렸다. 신문사 데일리 플래닛의 여기자 로이스는 한때 수퍼맨과 사랑을 나누던 사이. 수퍼맨이 다시 나타났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하자 편집장은 로이스에게 특종 기사를 써내라고 다그치며 말한다.
<중략>
본론
■ 가습기 살균제 담론의 형성
가습기 살균제 최대 판매 업체였던 옥시는 겨울철 매출 실적을 높이기 위해 1996년 가습기살균제를 처음 개발하고 ‘preventol R80’을 살균 원료물질로 넣어 판매하기 시작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