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7,000p |
2022-09-08 14:38:20 |
|
4주 2차시에서 실험설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한 기업이 신제품 출시 후 이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하였습니다. 시간 경과 후 해당 광고가 신제품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적절한 조사방법을 설명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실제 유사사례 등을 인터넷 등으로 검색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해보세요.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4주 2차시에서 실험설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한 기업이 신제품 출시 후 이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하였습니다. 시간 경과 후 해당 광고가 신제품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적절한 조사방법을 설명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실제 유사사례 등을 인터넷 등으로 검색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해보세요.
-
목차
- 서론
- 본론
■ 실험설계의 유형
■ 적절한 조사방법: 단일집단 사후측정설계
■ 유사사례 분석: 스포츠스타 광고모델의 제품유형별 광고효과 분석
-
본문 내용
- 서론
실험설계란 실험으로부터 기대되는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관계되는 여러 변수를 통제하여 서로 일정하게 관련시키는 계획과 구조를 말한다. 실험설계의 네 가지 기본 요소는 통제집단, 무작위 할당, 독립변수(실험변수)의 조작, 사전-사후검사이며,(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