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2-09-08 14:38:20

4주 2차시에서 실험설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한 기업이 신제품 출시 후 이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하였습니다. 시간 경과 후 해당 광고가 신제품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적절한 조사방법을 설명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실제 유사사례 등을 인터넷 등으로 검색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해보세요.

조회수 101 추천수 19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4주 2차시에서 실험설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한 기업이 신제품 출시 후 이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하였습니다. 시간 경과 후 해당 광고가 신제품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적절한 조사방법을 설명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실제 유사사례 등을 인터넷 등으로 검색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해보세요.

  • 목차

    • 서론
    • 본론
      ■ 실험설계의 유형
      ■ 적절한 조사방법: 단일집단 사후측정설계
      ■ 유사사례 분석: 스포츠스타 광고모델의 제품유형별 광고효과 분석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실험설계란 실험으로부터 기대되는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관계되는 여러 변수를 통제하여 서로 일정하게 관련시키는 계획과 구조를 말한다. 실험설계의 네 가지 기본 요소는 통제집단, 무작위 할당, 독립변수(실험변수)의 조작, 사전-사후검사이며,(중략)

     

    • 본론

      ■ 실험설계의 유형

       

      1) 순수실험설계

       

      (1) 통제집단 사후측정설계

      이러한 설계는 현실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설계의 유형으로 무작위배정에 의해서 동질적인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구성한 다음, 실험집단에 대하여는 실험변수를 처리하고 통제집단에 대하여는 실험변수를 처리하지 않는다. 두 집단 모두에 대하여 사후측정을 실시한다.(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4주 2차시에서 실험설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한 기업이 신제품 출시 후.hwp 328.5 KB 2022-09-08 14:38:1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