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1. 마케팅 관리 철학의 발전을 기업 및 고객중심적으로 비교 설명하시오. 2.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과정을 5단계로 구분하여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서론
마케팅이란 개념이 형성되기 이전에 이미 교환이라는 개념이 있었다.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기업과 소비자 간의 교환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에 대한 정의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및 기업의 발전에 따라 크게 변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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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마케팅 관리 철학의 발전
마케팅 관리 철학이란 한 사회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시장의 수요 및 공급 관계나 경쟁 양상 등의 모습도 달라질 것이므로, 이에 대응한 교환이 바람직하게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마케터가 취해야하는 정책적 입장도 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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