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1인가구가 많은 시점에서 임의의 제품(생활품 등) 선정 후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시오.
요즘과 같이 가구 1인 가구가 많은 시점에서 (식료품에 한함) 중 하나를 선정한 후에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마케팅전략(광고전략) 과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여러분들께서는 그 중 환경분석(SWOT)에 해당하는 부분만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타켓마케팅의 특징
2. 선정한 제품에 대한 SWOT 분석
3. 목표고객에 대한 타켓마케팅의 고려사항
위의 3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과제에 대해 접근하시면 되겠습니다.
1. 광고하기 위한 제품의 콘셉트를 제시할 것
2. 해당 제품의 광고 동기부여를 위한 판매촉진방법을 제시하고 설명할 것
목차
■ 1인가구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전략
본문 내용
1인 가구(One Person Household)는 단독가구, 독거가구, 독신가구와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통계청의 표준정의에서는 “혼자서 살림하는 가구, 즉 1인이 독립적으로 취사, 취침 등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구”라고 정의하고 있다. 통계청의 표준 정의에 따르면 1인 가구는 혼자서 살림하는 가구, 즉
...중략
■ 1인가구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전략
1. 타켓마케팅의 특징
타겟 마케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제품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 특정 고객 그룹을 식별하는 것을 말한다. 타겟 마케팅은 기업이 보다 집중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이상적인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마케팅 방법이다.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함으로써 기업은 리소스를 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