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교육결과의 평등성
■ 콜먼 1차 보고서
■ 콜먼 2차 보고서
본문 내용
콜먼은 교육조건의 평등에 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였다. ‘교육기회의 평등은 단지 취학의 평등만이 아니라 평등하게 효과적인 학교에 취학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에 따르면 다 같이 중학교에 진학하는 것만으로는 평등이라고 볼 수 없다. 학교의 시설, 교사의 자질, 교육과정 등에 있어서 학교간의 차이가
...중략
■ 교육결과의 평등성
과정의 평등에 대해서 교육기회 평등 개념에 큰 공헌을 한 콜먼은 다음과 같디 적절하게 표현하였다. ‘교육기회의 평등은 단지 취학의 아동들에 대한 평등이 아니라 평등하게 효과적인 학교를 의미하는 것이다.’ 즉 다 같이 학교에 다니게 되는 것만으로는 평등이 아니라 학교의 시설, 교사의 자질, 교육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