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설계 시 고려요인
본문 내용
광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메시지란 정보원인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말한다. 광고주는 광고 메시지라는 자극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의견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영향을 주려고 한다. 따라서 광고 효과와 관련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커뮤니케이션 요인으로 광고
...중략
■ 설계 시 고려요인
1) 메시지 내용의 제시 순서
사람들은 중간에 제시된 내용보다 처음이나 마지막에 제시한 내용을 더 잘 기억한다. 그러므로 핵심메시지는 처음이나 마지막에 위치시켜야 한다. 핵심내용이 처음에 위치하는 것은 초기효과 때문인데, 처음에 제시된 정보가 가장 설득력 있음을 의미한다. 핵심내용이 마지막에 위치하는 것은 최근효과라고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