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11-09 11:17:13 |
|
교수법의 특성을 고려하여 서로 보완할 수 있는 2가지 교수법을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와 보완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아래의 조건에 맞게 작성하십시오.
[조건1] 교수법의 특성을 고려하여 서로 보완할 수 있는 2가지 교수법을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와 보완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조건2] 1번에서 선택한 2가지의 교수법을 적용하기에 적합한 과목을 한 과목 지정하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십시오.
* 과목: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문법, 문화, 문학 중 한 과목으로 정하기
목차
■ 청화식 교수법의 이해
■ 전신반응 교수법의 이해
■ 보완할 수 있는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과 전신반응 교수법
■ 청화식 교수법과 전신반응 교수법 비교
■ 적합한 과목: 듣기
본문 내용
지금까지 외국어 교육에서는 과제 중심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 침묵 교수법, 시청각 교수법, 의사소통 교수법 등 수많은 교수법이 시대의 변천에 따라 개발·적용되며 발전되어 왔다. 각 교수법은 나름의 장단점을 보여주면서 각 시대와 사회의 요구 사항에 따라 교수법이 성행하거나 퇴출당하고, 여러 변인에
...중략
■ 청화식 교수법의 이해
청화식 교수법은 1939년 Charlies Fries를 중심으로 Michigan 대학에서 외국어 훈련과 외국어 교육에 사용되기 시작한 언어학적으로는 구조주의 언어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고 심리학적으로는 행동주의를 이론적 기반으로 하는 과학적인 방법이다. 특히 미국의 군대 훈련 계획에서 단시간의 집중적인 수업방법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