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크라센의 5대 가설
본문 내용
1970년 이후 1980년대 초까지 크게 각광을 받았던 크라센의 Monitor Model은 원래 언어 수행 model로서, 성인 L2 습득자에게도 일련의 자연 순서가 존재하며, 이 자연 순서가 듣기와 말하기와 비교해 읽기와 쓰기 기능에서는 지켜지지 않는다는 두 현상을 포착하고 조화시킨데서 시작되었다.
...중략
■ 크라센의 5대 가설
1) 습득-학습 가설
L2능력을 발달시키는 데는 습득과 학습이라는 두 가지 독립적이고 뚜렷하게 분리된 방법이 사용된다. L2 습득자는 어린이가 그들의 모국어를 배우는 과정과 유사한 잠재적인 방법으로 언어 또는 어떤 언어규칙을 습득한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 단지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를 사용할 뿐이다. 대신에 문장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