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학급을 담당하게 되는 일반교사로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제시하고, 자신이 통합학급을 담당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자질과 이를 갖추기 위한 노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또한 장애영아동의 부모와 처음 만나게 되는 입학 면담의 정의에 대해 서술하고, 특수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놀이 활동 평가를 진행하기
서론
유아기는 다른 시기에 비해 인간에 대한 인상이나 편견이 아직 형성되지 않아 인식, 태도, 행동 면에서 변화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아동이기에 장애를 가진 사람과의 상호작용 경험은 성인이 되었을 때, 장애인을 수용할 가능성이 높기에 유아기의 통합교육의 의미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유아기에는 모든 발달학적
중략
본론
■ 통합학급을 담당하게 되는 일반교사로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
일반교사는 통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장애 아동에 대한 이해와 수용 자세를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 대한 치료 교육적 예비지식과 적절한 대처 교수법을 대비하여야 한다. 따라서 통합학급을 담당하는 일반교사가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역할을 중심으로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