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7,000p |
2022-08-17 13:35:55 |
|
시장세분화의 주요 변수들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변수를 활용한 마케팅의 예시를 제시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시장세분화의 주요 변수들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세분화 변수를 활용한 마케팅의 예시를 제시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시장세분화의 변수
■ 시장세분화의 예
■ 시장세분화의 사례
-
본문 내용
- 서론
시장세분화는 어느 특정된 시장을 비교적 유사하고 동질적인 반응과 특성을 나타내는 동질적인 집단으로 구분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시장을 균등화, 동일화된 소비 욕구의 대중시장으로 생각하지 않고 서로 다른 소비욕구의 집합으로 생각하는 것이 시장세분화의 기본적인 발상인데,(중략)
- 본론
■ 시장세분화의 변수
1) 심리적 변수
소비자들의 개성, 취미, 라이프 스타일 등에 따라 시장을 구분한다. 이런 심리적 변수들은 소비자들의 사고와 생활방식이 다양해지면서 특히 강조된다. 개성이란 다른 사람들과 다른 자기만의 독특한 심리적 특성을 말하는데, 개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의 사고가 점점 강해지고 자기만의 독특한 색깔을 나타내려는 욕구가 강해지면서 자신의 개성에 맞는 제품을 선호하려는 경향이 강해진다.(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