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영유아의 특성 및 교수방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또한 시각장애 영유아의 경우 보행과 이동 등 일상생활에서 의존도가 높기에 가족지원의 요구가 높은데 이에 교사로서 가족지원과 관련한 의견을 기술하시오.
산업사회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은 사람들로 하여금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욕구를 상승시키고 있다. 단순히 먹고 사는 생계의 수준에서 벗어나서 삶의 질을 높이려는 욕구는 시각장애아동을 둔 장애부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다변화되는 현대사회는 시각장애아동과 시각장애아동 부모들에게 다양한 욕
중략
본론
■ 시각장애 영유아의 특성 및 교수방법
1. 특성
1) 운동적 특성
일반적으로 영유아는 시각적 자극을 통해 신체적 활동을 하게됨으로써 운동 기능이 발달한다. 영유아의 신체 발달에 있어 시각장애가 결정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시각적 자극이 주어지지 않는 영유아는 움직임에 대한 동기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움직임을 눈으로 모방하는 것이 매우 부족해 다양한 신체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