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7,000p |
2023-07-04 15:01:55 |
|
지적장애아동의 심리적 특성 4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심리적 특성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3가지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지적장애아동의 심리적 특성 4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심리적 특성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3가지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서론
지적장애는 지적인 기능이 평균 이하인 상태이며 지능 발달의 장애로 인하여 학습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을 받고, 적응 행동의 장애로 관습의 습득과 학습에 장애가 있는 상태를 말한다. 지능발육지연의 정도에 따라 경도(IQ 50-70), 중등도(IQ 35-49) 및 심도(IQ 20-34)로 구분하고 있다. 정서장애와 행동장애
중략
본론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
1) 지적 기능 저하
인지능력의 측면에서 연구한 결과를 요약하면 기억력의 약화, 자아 통제력의 결여, 추상적 능력의 제한, 언어능력, 새로운 환경에의 적응능력, 분석-종합 능력 등의 부족을 지적하고 있다.
2) 실패에 대한 기대
지적장애아동의 대부분은 일반 아동보다도 더 많은 좌절과 실패 경험 때문에 미래의 시도에 대한 실패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