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심상담에서 강조하는 상담 촉진 기법을 기술하고 그 외에 상담자와 내담자와의 친밀감 형성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예. 마술을 활용한다든지 타로카드를 활용하기 등)을 1가지 소개하시오
서론
내담자가 생활하는데 자원이 부족하거나, 자원을 활용하였지만 삶이 극복되지 않을 때 내담자가 도전에 적응하고, 개인적으로 성장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상담이다. 상담을 하는 과정에서 내담자와 상담자는 라포 형성이 필요하다. 여기서 라포는 상담자와 내담자 간에 친밀한 관계로 마음의 유대
중략
본론
■ 라포의 이해
라포는 프랑스어로 다리라는 뜻이다. 즉, 상담에 있어 라포를 형성한다는 것은 상담자와 내담자 간에 친밀한 관계로 마음의 유대를 형성한다고 볼 수 있겠다. 라포 형성은 상호이해와 존중이 바탕이 되고 라포 형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감이다. 공감은 사람 사이의 경계를 제거해주며 서로 간의 유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