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교육에 대한 최근 이슈들을 파악하여 교육에 적용할 방법 조사하기
서론
통합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장애아동 모두에게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균등한 권리가 있으며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과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이다.
<중략>
본론
■ 통합교육 최근 이슈: 잇따른 통합교육의 실패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 학교에서 장애유형·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 장애학생의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2008년 시행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통합교육’에 대한 정의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