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7,000p |
2022-01-07 17:27:19 |
|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자극 특성 8가지(신기성, 생생함 등)를 설명하고, 8가지 특성 중 2가지 특성을 선별하여 각각 마케팅에 적용된 사례(광고, 제품 등)를 제시하고 해당 마케팅 사례에 대한 본인의 의견 및 개선점을 기술하세요.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자극 특성 8가지(신기성, 생생함 등)를 설명하고, 8가지 특성 중 2가지 특성을 선별하여 각각 마케팅에 적용된 사례(광고, 제품 등)를 제시하고 해당 마케팅 사례에 대한 본인의 의견 및 개선점을 기술하세요.
서론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자극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신기성이다. 사람들은 새롭거나 기대하지 않았거나 호기심을 유발하는 자극에 더 끌린다. 특히 기대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또는 예상하지 못한 장소에 나타나는 자극에는 주의를 더 기울인다. 둘째, 컬러다. 색을 사용함으로써 주의를 끌면 자극을 유지할 수 있다.
중략
본론
■ 컬러의 이해
컬러는 별도의 언어가 없이도 일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감각언어이자 보편적인 연상으로서의 상징이며, 사회적 규범으로서의 시각언어다. 더욱 빨리, 정확하게 메시지를 인간의 감성으로 전달 가능한 컬러의 가치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시각적 주목가치’로서 소비자의 주의를 이끄는 힘을 가지고 있다. 둘째, ‘기억가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