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
목차
■ 고객관계관리(CRM)의 개념
■ 학자들이 정의한 ‘고객관계관리(CRM)’ 개념
■ 고객관계관리(CRM)의 특징
■ 고객관계관리(CRM)의 프로세스
■ 고객관계관리(CRM) 구축의 기본 원칙
■ SK텔레콤 구축 사례
본문 내용
고객관계관리(CRM)는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고객 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 활동을 개선함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경영방식으로 정의할 수 있다. CRM 활동의... (중략)
■ 고객관계관리(CRM)의 개념
고객관계관리(CRM)란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 정보 자료를 정리하고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