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중간언어 이론의 개념 및 특징
■ ‘이/가’와 ‘은/는’ 사이에 만들어 내는 대치 오류의 예
■ 교수방안
본문 내용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은 초기 ‘한국어교육’ 분야에서 ‘한국어교육’을 대체하는 말로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논의로 보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은 한국어교육의 한 부류에 해당한다. 즉, 한국어교육 분야에서는 학습 환경에 따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KFL: Korean as a Foreign Language)과 ‘제2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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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간언어 이론의 개념 및 특징
중간언어는 어떤 언어를 학습하기 시작하여, 완전히 학습하기 전까지의 단계의 언어로 불완전한 언어라고 정의된다. 셀링커(Selinker 1972)는 학습자의 실수나 오류는 학습 대상어인 제2언어 체계에 더욱더 접근해가는 과정의 중간에 위치한 학습자 나름의 체계로 보아야 한다고 지적한다. 그는 중간언어가 의사소통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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