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5,000p |
2022-01-26 17:08:33 |
|
1. 아동의 행동 수정 기법 중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기법과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는 기법에 대해 비교⋅분석하시오 2. 담당하고 있는 반 유아, 혹은 관찰 가능한 유아 또래집단을 대상으로 고립, 무시, 배척 등에 해당하는 유아를 2명 선정하여 부적응 행동을 2가지(가상적으로) 판별하고, 이들의 행동양상 및 지도계획안을 제출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1. 아동의 행동 수정 기법 중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기법과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는 기법에 대해 비교⋅분석하시오 2. 담당하고 있는 반 유아, 혹은 관찰 가능한 유아 또래집단을 대상으로 고립, 무시, 배척 등에 해당하는 유아를 2명 선정하여 부적응 행동을 2가지(가상적으로) 판별하고, 이들의 행동양상 및 지도계획안을 제출하시오.
목차
■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기법
■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는 기법
■ 유아 관찰행동 및 지도계획안
본문 내용
유아기의 발달 특성상 유아의 행동이 정상적이냐, 비정상적이냐를 놓고 절대적 구별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문제행동은 사회 또는 문화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일탈행동이나 부적응행동을... (중략)
■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기법
1. 정적 강화
정적 강화는 어떤 바람직한 행동을 했을 때 아동이 좋아하는 것으로 보상해 주어서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바람직한 행동을 했을 때 상을 제공하는 것을 정적 강화라 한다. 정적 강화는 어떤 작동에 대한...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