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환경의 의미와 구성 기본원칙을 설명하고 학습자가 장애아를 지도하는 교사 입장에서 어떠한 교수환경을 구성하고 싶은지 서술하시오.
1)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환경의 의미
2) 교수환경 구성 기본원칙
3) 학습자의 교수환경 구성계획
서론
유아교육 기관의 교육환경 중에서도 물리적 공간 및 환경은 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아들의 생활은 놀이와 활동이 주가 된다.
<중략>
본론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환경의 의미
모든 유아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과 발달을 경험한다.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외적 요건으로서 환경은 중요한 요소이며, 환경에는 자연적 환경, 사회적 환경, 문화적 환경, 교수환경 등으로 이루어진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