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04-19 15:42:30 |
|
유아교육과정에는 몬테소리, 발도로프 등 발달연령의 차이를 장점으로 활용하여 혼합연령으로 구성하는 교육과정도 있으나 대부분의 유아교육과정은 영유아의 개인차와 연령별 발달특징을 고려한 단일 연령반으로 구성하고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연령범위가 1년 이상 차이나는 영유아의 혼합연령 구성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혼합연령에 따른 특징을 기술하고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해 주십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유아교육과정에는 몬테소리, 발도로프 등 발달연령의 차이를 장점으로 활용하여 혼합연령으로 구성하는 교육과정도 있으나 대부분의 유아교육과정은 영유아의 개인차와 연령별 발달특징을 고려한 단일 연령반으로 구성하고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연령범위가 1년 이상 차이나는 영유아의 혼합연령 구성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혼합연령에 따른 특징을 기술하고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해 주십시오.
서론
유아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들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 속에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성장한다. 생태학적 체계이론 학자 Bronfenbrenner는 유아가 접하고 있는 환경을 여러 수준의 체계로 나누어 가족, 친구, 친척, 유아교육기관, 종교단체, 이웃, 대중매체, 사회 현상 등이 있다고 보았다. 그리고 유아가 속해 있는 환
중략
본론
■ 혼합연령 보육의 개념
혼합연령집단이란 다연령집단 또는 무혁년 학급이라고도 부르며, 여러 연령의 아동을 한 집단에 포함시켜서 반을 편성하는 것을 말한다. 혼합연령 집단은 연령범위가 일년 이상의 차이가 있으며, 경험, 지식, 능력 및 기술에 있어서도 다양한 수준 차이를 보이는 영유아들로 편성된 학급을 말한다. Freedman 은 학습자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