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문화관광상품 사례 분석하기
- 문화를 테마로 한 관광상품 : 관광지, 관광코스, 관광축제, 여행상품, 관광명소 등
- 예시: 경복궁 수문장 교대식, 용인 민속촌, 김제 지평선 축제 등
- 선정 사유
- 문화관광상품 현황
- 주요 프로그램 및 시설
- 성공요인 및 시사점
서론
일반적으로 관광상품은 관광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상품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관광자가 여행하는데 있어서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포함한 관광프로그램이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무형적인 상품이 포함된다. 문화관광상품은 지역의 특색을 가지고 있어 타지역과 비교될 수 있는 지역의 특색을
중략
본론
■ 성공한 문화관광상품(관광축제) 사례 선정 사유 : 함평 나비축제
지역의 정체성과 지역문화 활성화에 대한 진중한 고민 없이 문화를 단순히 정치적・행정적 이해관계에 종속시키거나, 문화를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인식한 도구적 사고의 모습 속에서 자생성과 생명력을 상실해 가고 있는 것이 오늘날 지역축제들의 모습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비라는 소재로 축제를 개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