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국내외 여행자 수의 증가로 항공기 이용과 호텔 등과 같은 숙박시설 이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여행자가 반드시 머물러야 하는 숙박시설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무형의 상품인 호텔 상품(숙박, 부대시설, 하계/동계 호텔 패키지 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좋을까요?
서론
오늘날 세계의 관광호텔산업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제화 진전에 따른 관광붐의 조성으로 관광호텔 수요가 크게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관광호텔이 과잉공급되어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한국의 관광호텔사업 또한 2002년 월드컵이라는 국제적인 이벤트를 계기로 그 수와 서비스 수
중략
본론
■ 관광마케팅 방안
1) 차별화된 홍보 활동 강화
관광객 유치를 위한 종합적인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종합계획에 기초해 조직적인 홍보를 추진해야 한다.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시기를 잘 선택해야 하며, 이를 위해 1년 전부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 기획과 홍보물 발행을 완료하고 배포에 착수해야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