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15,000p |
2021-12-23 15:18:42 |
|
2005년 이후 출간된 한국어 통합교재(문법, 어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가 통합된 교재) 또는 한국어 기능별 교재(듣기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듣기 과제(활동)을 개작할 것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2005년 이후 출간된 한국어 통합교재(문법, 어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가 통합된 교재) 또는 한국어 기능별 교재(듣기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듣기 과제(활동)을 개작할 것
1. 개작 대상인 교재의 해당 페이지를 찍거나 스캔해서 리포트에 첨부할 것
2. '개작의 필요성'을 반드시 기술할 것
목차
■ 개작의 필요성
■ 개작이 필요한 부분
■ 개작의 실제
본문 내용
한국어 교육 기관에서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교재들을 개작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였음에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의 네 가지 기능 중 듣기 교재의 개발은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듣기의 지문 개발이나 개작 등에 관한 논의도 많지 않다.
...중략
■ 개작의 필요성
교재의 실제성을 높이는 방법의 하나로 교재의 개작을 고려할 수 있다. 교재 개작이란 분석과 평가를 통해 선택된 교재를 특정의 학습 현장에 더 적합하도록 수정을 가하는 것을 말한다. 교재 개발 이후 어떤 특정 요인의 변화에 따라 교재를 개작해야 할 필요성이 나타날 수도 있고 또한, 교재가 교수에 적합하지 않게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