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지역사회의 개념에는 세 가지 주요 측면이 있다. 첫째는 지리적으로 사람들이 거주하는 공간으로서의 지역이며, 둘째는 지역 활동가나 환경 운동가처럼 공통의 관심과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관심 영역이고, 셋째는 같은 물리적 반경에 있지 않더라도 교사나 지역사회 대표처럼 보편적 정체감을 갖
중략
본론
■ 지역사회교육의 구성요소
첫째, 학습과정의 출발점으로서의 지역사회의 중요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들의 필요를 충족하는데 관심 있다는 측면에서 지역성의 성격을 갖는다. 지역성은 지역의 주민은 동일 지역에 거주함으로써 연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지역의 인적·물리적·역사적·문화적 특성을 활용하며, 지역사회교육이 지역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