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3-04-19 10:21:02

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관찰하여 그 청소년의 정체감에 대하여 Marcia(1980)의 자아정체감 유형분류를 바탕으로 기술해 보세요. 대상으로 한 청소년의 가명, 연령, 그리고 현재 상황에 대하여 먼저 기술하고, 분석하도록 합니다.

조회수 56 추천수 1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관찰하여 그 청소년의 정체감에 대하여 Marcia(1980)의 자아정체감 유형분류를 바탕으로 기술해 보세요. 대상으로 한 청소년의 가명, 연령, 그리고 현재 상황에 대하여 먼저 기술하고, 분석하도록 합니다.

 
 
 
 
 
 
 
 
 
 

서론

 

마르샤는 자아정체감 수준을 성취지위에 따라 네 가지로 분류하였으며, 정체감 성취를 위해서는 정체감 유예 상태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유예 상태를 거치지 않은 사람은 정체감을 성취한 듯 보이나, 외적 충격을 받으면 쉽게 정체감 혼란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

중략
 
 
 
 
 
 
 
 
 

본론

 

■ 자아정체감의 개념

 

자신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본질적으로 불변하는 실체로 인식하는 개인의 느낌이다.

 

자아정체감은 자신에 관해서 통합된 관념을 가지고 있느냐에 대한 개념이다. 자아정체감이 형성되었다는 것은 자기의 성격, 취향, 가치관, 능력, 관심, 인간관, 세계관, 미래관 등에 대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주변에서 지켜본 청소년기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관찰하여 그.hwp 2.17 MB 2023-04-19 10:21:00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69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