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레드오션’은 이미 알려진 시장으로 게임의 경쟁 법칙이 동반되어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무자비한 경쟁 때문에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이 되어버리고 만다.
중략
본론
■ 블루오션 전략의 정의
블루오션 전략이 한국사회의 키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이를 둘러싼 다양한 논의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교수인 김위찬 박사와 동대학원의 르네 마본느 교수가 주창한 새로운 경영전략이다. 지금까지 널리 적용된 기존 경영전략의 큰 틀은 하버드 비즈니
중략